반품/환불 안내

  • 반품 신청 방법

    • 반품신청은 상품을 수령하신 후, 7일 이내에 가능합니다. 마이쇼핑 > 취소/반품 > 반품신청 또는 1:1문의하기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

    • 인테리어 > 가구 제품의 경우 [마이쇼핑 > 반품신청]에서 자동 반품 처리가 어려우니 반품 시 1:1문의하기에 반품문의 주시거나 유선상 업체 연락처로 반품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

  • 반품 진행 과정

    1. 반품신청

      고객님께서 반품을 신청한 상태

    2. 반품 진행중

      반품 신청이 접수되어 진행중 상태

    3. 상품도착

      상품이 반송지에 도착/확인중 상태

    4. 반품 완료

      반품(환불)이 완료된 상태

    • 반품신청 완료 후, 상품이 7일 이내에 반송지에 도착해야 정상적인 처리가 가능합니다

    • 만약 부득이한 사정으로 반품이 지연되는 경우는 1:1 문의하기에 문의해주세요

  • 반품 수거

    마이쇼핑에서 반품 신청이 완료되면, 해당 택배사에 자동으로 반품 수거가 예약됩니다. 따라서 고객님께서는 별도로 택배사에 수거 접수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

    • 판매자와 협의없이 판매자의 지정 택배사가 아닌 타업체를 이용하시는 경우는 상품이 반송처리될 수 있으며, 이때 발생된 추가 배송료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

    • 현재 일부 상품은 자동 반품 수거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므로 '반품 수거 접수' 요청 메시지가 나올 경우, 고객님께서 직접 택배사에 반품 수거를 예약하셔야 합니다

    • 반품 신청이 접수된 후, 영업일 기준 2~3일 이내에 택배 수거 방문이 없을 시 해당 택배사로 문의해주세요

  • 반품 배송료

    • 1. 구매자가 부담하는 경우
      단순 변심, 사이즈/색상 변경, 배송지 잘못 입력
    • 2. 판매자가 부담하는 경우
      상품 자체의 파손/손상/오염
      판매자가 제공한 상품의 상세정보와 실제 상품의 불일치
    • 판매자의 조건부 무료배송일 경우 결제금액에서 배송료를 차감하여 환불 처리됩니다
    • 반품 시 부과되는 배송료는 환불 예정 금액에서 차감됩니다
    • 상품을 보내실 때 배송료를 동봉하여 보내실 경우 환불금액에서 차이가 발생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
  •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

    • 1.반품신청 기간 경과
      구매자 단순변심 : 상품 수령 후, 7일 이내
      판매자가 제공한 상품의 상세정보와 실제 상품의 불일치
      : 상품 수령 후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이내
    • 2.구매자의 책임사유로 상품의 멸실 또는 훼손
      내용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제외
    • 3.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한 상품 가치 감소
    • 4.시간의 경과에 의한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의 상품 가치 감소
    • 5.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 훼손
  • 환불 안내

    • 반품 상품의 입고 이후, 3~5일 이내에 상품검수가 이루어집니다. 판매자와 구매자 간 반품사유에 대한 분쟁사유가 없을 시, 실제 환불처리가 진행됩니다

    결제 수단 환불방식 환불소요기간
    신용카드결제 카드승인취소 반품완료 + 7~10일
    실시간계좌이체 입금계좌로 환불 반품완료 + 1~2일
    무통장입금 등록된 환불계좌로 입금 반품완료 + 1일
    휴대폰결제 당월 전액 취소 시: 휴대폰 결제취소부분취소/익월 취소 시: 등록된 환불 계좌로 입금 반품완료 + 2일
    • 환불 소요 기간은 영업일 기준으로 토/일/공휴일은 제외
    • 신용카드 승인/취소 기간은 카드사별로 차이가 있으며, 승인취소 확인에 대한 문의는 해당 카드사로 직접 문의해주세요
    • 고객님의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일 경우, 주문 시 사용한 쿠폰은 복원이 불가합니다
TOP